나이가 들면 들수록 점점 노화가 생기는 곳이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관절이 약해지면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는 관절과 관절 사이에 위치하고 관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연골의 주요성분인 콘트로이친의 감소 때문이라고 하죠. 연골과 관절의 건강에 중요한 이 콘드로이친은 40대 이상이 되면 절반 이하로 감소하게 되고, 70대가 되면 거의 소멸되면서 관절 노화를 촉진하는 것은 물론이며, 관절염을 유발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여 예방하거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코사민은 연골 생성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보통 굴이나 게 껍데기와 같은 갑각류에서 추출되고 있습니다. MSM은 식이유황의 다른 말로 관절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콜라겐 형성에 이용되는 영양성분입니다. 오늘은 관절에 도움이 되는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효능, 하루권장량,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1.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효능
첫 번째 효능으로는 관절 통증 완화입니다. 관절과 관절 사이에 얇게 자리하고 있는 연골은 닳기가 쉽습니다. 연골의 마모를 방지하고 연골 부피 유지를 하는데 도움이 되며,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는 염증 억제입니다. 관절염은 염증과 관련되어 있는 질환이기도 하죠. 그만큼 관절 보호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염증 억제를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콘드로이친 항염 작용은 연골의 염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칼슘 대사에도 관계가 있으며, 뼈의 성장 그리고 골절의 회복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칼슘이 대사를 통해 도움을 주다 보니 골다공증의 예방 그리고 개선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도 세포 조직 재생, 보행능력 개선, 피부 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하루권장량
하루 권장량은 800mg ~ 1200mg입니다. 보통은 동물뼈의 연골에 콘드로이친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보충제의 경우에는 상어 연골, 지느러미 등을 원료로 많이 사용합니다. 음식으로는 소의 연골, 돼지고기, 족발 그리고 장어와 달팽이 같은 음식이 풍부합니다.

3.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은 따로 없지만 섭취를 한 후 소화불량 혹은 메스꺼움, 설사, 변비 그리고 복부팽창 및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액응고 시간을 늦출 수 있으므로 출혈 질환이나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비만
관절염, 혹은 퇴행성 관절염의 경우에는 나이가 들어서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외에 연골 파열이나 탈골 혹은 비만이나 나쁜 자세 혹은 인대 손상과 같은 부상 이력에 따라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실 수 있도록 일상 생활에서도 많이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