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통세척 통살균 세제 종류 및 청소 방법 (+세척 주기 과탄산소다 구연산 베이킹소다 락스 먼지 때)

세탁기는 우리의 위생과 청결을 책임지고 있지만, 정작 세탁기의 청결 여부에 대한 생각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통세척 방법 및 세제 종류 그리고 세탁기 청소 팁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탁기 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

세탁기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세제 찌꺼기를 비롯한 오염물이 세탁기의 오염을 야기하게 됩니다. 더러운 세탁기를 방치하고 그냥 두게 될 경우 빨래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거나 이로 인해 피부도 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탁기를 구입하고 나서 1년 정도 경과했다면 한번 청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로는 적어도 6개월에 한번씩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세탁기 세제 투입구 및 거름망 청소 방법

보통 세탁기 통세척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으나, 빨래의 시작을 담당하는 세제 투입구와 거름망 등도 청소가 필요 합니다. 우선 세제 투입구와 거름망을 분리한 후에 큰 대야 담고, 미지근한 물을 세제 투입구, 거름망이 잠길 정도로 넣은 후 종이컵 기준으로 베이킹 소다 한컵을 넣고 때를 불립니다. 이후 칫솔 등으로 깨끗하게 닦은 뒤 잘 건조시키면 됩니다.

3.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통세척 세제 및 방법

우선 통돌이 세탁기의 경우,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구연산을 2대 1대 1의 비율로 세탁조에 넣습니다. 그리고 세탁조를 닦는 역할을 할 수건 2~3장을 넣은 후 온수를 선택한 뒤 표준코스로 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세번 정도 헹궈서 마무리한 뒤 뚜껑을 열어 건조시켜 주면 됩니다.

그리고 드럼 세탁기의 경우, 통살균으로 맞추고 통살균이 없을 경우에는 일반 세탁 코스를 사용해서 물 온도를 높게 설정하면 됩니다. 세탁조 안에 과탄산소다를 500g 정도 넣어주고 돌려주면 되는데, 이때 세탁조 안에 수건이나 걸레를 넣어 함께 돌리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많은 양의 과산화수소가 증발하면 눈이 따겁고 속이 메스꺼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환기를 하도록 합니다. 또한 과탄산소다 가루가 피부에 닿으면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과탄산소다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다 쉬운 방법으로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루나 액체 등 다양한 세탁조 청소 전용세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전용세제를 넣고 불린 후에 세탁 코스로 돌리면 비교적 간단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기 곳곳에 낀 오래된 세제찌꺼기 및 먼지, 오염물 등을 완벽하게 청소하기 위해서는 세탁기 분해 청소 전문업체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4. 그외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청소 팁

드럼세탁기나 통돌이세탁기 헹굼 시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사용하면 섬유도 부드러워지고 세제찌꺼지 제거에 효과도 있습니다. 세탁물을 꺼낸 후 한달에 한번은 식초 한컵을 붓고 헹굼코스로 돌려주면 세탁기통세척 고민을 어느정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탁 후 바로 문을 닫지 말고 30분 정도 건조를 시켜주면 평소에 세탁기 안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