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별따기보다 어렵다고 할 정도로 귀한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리우는 백해삼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백해삼 효능 및 부작용 가격 그리고 파는곳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1. 백해삼 이란?
백해삼은 일반 해삼과 별도의 다른 종이 아닌, 색소 유전자 결핍으로 색이 발현되지 않아 흰색을 띠는 해삼 인데요. 보통 횟집에서 볼 수 있는 해삼은 청해삼 입니다. 같은 돌기 해삼이지만, 발현되는 색에 따라서 홍해삼, 청해삼, 흑해삼 등 이름이 달리 불리기도 하는데요.
백해삼은 백해삼과에 딸린 극피동물로 내장이 보일정도로 반투명하고 빛깔이 백색을 띠고 있기에 백삼이라고 부르는데요. 수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은 물론 해녀들도 평생 동안 한번 볼까말까하는 희귀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백해삼 효능
해삼은 대부분이 수분이며, 칼로리가 적고 무기질이 풍부해 최고의 강장식품으로, 골격 형성과 혈액 응고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산모들의 몸을 보호하는 효능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백해삼은 한방에서는 신장을 튼튼하게 하고 기운과 남성의 양기를 돋우는 정력 강장제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3. 백해삼 가격
백해삼은 잡히는 순간 누가 잡았는지까지 뉴스에 보도가 될 만큼 희귀한 해산물로, 그 가치는 가격으로 매길수 없을 만큼 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거 한마리에 500만원에 팔린 적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백해삼은 단순한 희귀종을 넘어서 ‘길조’로 여겨지며, 그 출현은 행운을 상징한다고 하죠.

4. 백해삼 파는곳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백해삼은 워낙 희귀하기 때문에 잡히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반 횟집 등에서 백해삼을 보기는 힘든 편이며, 다만 검색창에서 ‘백해삼 파는곳’ 또는 ‘백해삼 판매’ 등으로 검색을 하다보면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