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되면 대부분 키 성장이 멈추게 되지만, 주위에서 성인이 된 후에도 키가 자랐다거나, 군대에 가서도 키가 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성인 키크는법 및 숨은키 찾기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인도 키 클 수 있을까?
성인이 된 후에도 만약 성장판이 닫히지 않았다면 키가 자랄수 있습니다. 보통 10대 후반에 성장판이 닫히지만, 드물게 20대 중반까지도 성장판이 열려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성장판이 닫히기 전 병원에서 성장판 검사를 통해 예상 키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 성장판이 닫혔다면?
성장판이 완전히 닫힌 후에 키가 자라는 것은 의학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지만, 굽은 목과 등을 교정해서 숨은키를 찾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세교정은 현재 몸 상태와 노력 여하에 따라서 2~5cm까지도 키울수 있다고 하죠.
3.숨은키 찾는 스트레칭
숨은키를 찾을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스트레칭: 매일 아침에 일어나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손을 머리 위로 쭉 뻗습니다. 손을 뻗은 상태에서 척추를 오른쪽과 왼쪽 번갈아 가면서 굽혀주는 동작을 하게 되면 척추를 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10~15회 정도 반복합니다.
- 브릿지 스트레칭: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굽힌 채로 어깨와 발을 바닥에 붙이고 엉덩이를 높이 들어 올리는 동작으로, 엉덩이를 들어 올릴때 숨을 들이마시고, 그리고 내릴때 숨을 내쉽니다. 해당 동작을 반복하면 척추를 늘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철봉에 매달리기: 철봉에 매달리기는 단순함에도 불구하고 강도가 높고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철봉을 잡고 30초 이상 버텨주는데, 이때 몸에 긴장을 풀고 축 늘어진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최근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숨은키 찾기 방법도 있는데, 고개를 하늘로 들고 가슴을 편채 팔을 위로 쭉 벋으며 발꿈치를 올렸다가 반동을 주어 팔과 발꿈치를 다시 내리를 간단한 동작으로, 이는 팔과 고관절 반동을 이용해서 굽은 등을 펴주는 것으로 이렇게 척추를 바로하면 숨은키를 찾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4. 숨은키 찾는 습관
어깨나 목을 구부리거나 척추를 둥글게 하는 습관은 원래의 키보다 짧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잘못된 자세로 인해 키가 1~3cm정도 작아보일수 있다는 것이죠. 따라서 평소 서 있을때나 앉아있을때 의식적으로 자세를 곧게 하도록 하고, 만약 거북목이 있는 경우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