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대 싱크대 변기 막혔을때 뚫는방법 꿀팁 4가지 (+머리카락 이물질 제거 방법 세안대 배수구 뚫는법 뚫기 막힘 락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변기나 배수구, 세면대, 싱크대 등이 막히는 일은 한번씩 일어나기 마련인데요. 귀찮기도 하고, 그래도 물은 내려가기는 하니 그냥 두게 되면 나중에 큰 공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세면대 싱크대 변기 막혔을때 뚫는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물질 제거용 도구 만들기

세면대나 싱크대 등이 막히는 주요 원인은 바로 이물질, 그중에서도 머리카락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경우, 전용 도구가 집에 구비되어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집에 있는 물건으로 이물질 제거용 도구를 만들 수 있는데요. 바로 철제 옷걸이와 빨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선 철제 옷걸이를 길게 펼친 후 막혀있는 세면대에 넣습니다. 그대로 철제 옷걸이를 끌어올리면 세면대 속 머리카락이 딸려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빨대를 이용할수도 있는데요. 빨대 맨 끝을 사선으로 뾰족하게 잘라준 후 몸통을 사선으로 지그재그 형태로 칼집을 내줍니다. 그리고 철제 옷걸이와 마찬가지로 막힌 세면대에 빨대의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해서 살살 돌려주면서 밀어넣은 뒤 잡아 당기면 머리카락이 당겨 올라오게 됩니다.

2. 샴푸 베이킹소다 식초 이용하기

변기가 막힌 경우, 1차 시도로 뚫어뻥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샴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변기에 샴푸 몇 방울을 떨어뜨린 다음 30분 후에 물을 내리면 됩니다. 이는 변기 뿐 아니라 세면대, 싱크대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는 베이킹소다의 세척 기능까지 더해져서 이물질 제거 뿐 아니라 깔끔하게 청소까지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우선 베이킹소다를 부은 다음 식초롤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힌 배수구가 뚫리면서 배수구에 낀 물때도 함께 제거해 낼 수 있습니다.

3. 효과 확실한 전용제품 사용하기

집에 있는 도구로도 막힌 변기나 세면대, 싱크대 등이 여전히 말썽이라면 시중에 판매되는 배수구 뚫기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전용 용액의 원리는 단백질 성분인 머리카락을 녹이는 것인데요. 따라서 막힌 세면대 등에 용액을 붓고 30분 가량 이후 물을 틀어 흘려보내면 간편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세면대 마개 위에 덧씌울수 있는 거름망이나 캡 등이 이물질 유입을 막아주는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오래된 배수구로 인해서 세면대가 자주 막히는 경우 막힘 예방 제품을 고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4. 배수관 해체

각종 도구와 전용 용액을 사용해도 도저히 세면대가 뚫리지 않는 최악의 경우 배수관을 해체해서 청소해야 할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배수관 분해 방법을 모르거나 배수관이 오래되어서 분해되지 않는 경우에는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세면대 배수구가 막히는 가장 주요 원인은 머리카락이기 때문에 평소 세면대에 머리카락이 보이면 바로바로 치워주는 것이 세면대 막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