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대 카셰어링 업체인 쏘카의 인기는 대단한데요. 갑자기 차가 필요할 때, 또는 여행을 갔을때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 가능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쏘카 하루 한달 1년 장기렌트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1. 쏘카
쏘카는 한국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업체로, 자동차 임대업 전체, 즉 렌터카 업체까지 합쳐도 동종업계 3위에 해당하는 규모 입니다. 지난 2013년 서비스 런칭 이후 차량 구입 감소 경향과 더불어서 급속도로 성장하였습니다.
쏘카는 연비에 상관없이 지불 요금은 주행거리로 계산하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 렌터카 업체와 달리 주유비를 km당 주행 요금으로 부과하게 됩니다.
2. 쏘카 하루 렌트
쏘카는 바로 대여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최소 이용 시간은 30분으로 매우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렌트카에 비해 주행요금이 비싸서 장거리 운행시에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GPS를 이용하여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1km당 주행 요금을 받게 됩니다.
참고로 쏘카는 여러 할인쿠폰을 이용할 시 주중 일일렌트의 경우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특히 주중 할인 쿠폰이 많기 때문에 하루 렌트하는 데 경차 기준 3만원 정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행 요금은 별도).
3. 쏘카 장기렌트 – 쏘카플랜
2019년 10월경 출시된 서비스로, 특정 차종을 1개월 이상에서 최대 36개월까지 대여가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즉, 계약 만기 후 차량 인수 옵션이 없는 장기 중고차 렌트라고 보면 되는데요. 참고로 약정 개월수가 짧을수록 대여료가 상승하게 됩니다.
참고로 쏘카플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나이, 운전경력 및 신용점수 등 최소한의 조건이 요구됩니다.
보험 뿐 아니라 자동차세 또한 안내도 되는 것이 장점이며, 일정 비용 지불시 정비 서비스 또한 가능합니다. 또한 실물 차량 키를 지급받기 때문에 어플로 문을 여닫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용자는 월 이용요금만 내면 되며, 주유카드는 지급되지 않고 주유비는 본인 부담으로 일반 렌터카와 같이 반납 시 대여한 날의 주유 게이지와 동일하게 넣어두면 됩니다.
단, 월 주행거리 1,500km 제한이 있으며, 만약 주행거리 초과시 1km당 150원을 추가로 내야 합니다. 차량별 이용요금은 쏘카플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4. 쏘카플랜 인피니트
쏘카플랜 계약시에, 계약 기간 동안 카셰어링 24시간 무료 쿠폰이 무제한 리필되는 상품으로, 혜택 제공 차량을 대여하는 경우에 이용이 가능 합니다. 쏘카플랜 인피니트를 이용하면 구독 기간 동안 제공되는 쿠폰으로 쏘카 카셰어링을 차종, 지역 제한 없이 대여요금 한정 0원으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