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필수 패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어그부츠는 외피는 스웨이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안에는 양털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더러워진 어그부츠를 어떻게 세탁을 해야 하는지 난감해 지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그 부츠 세탁법 및 얼룩 제거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그부츠 세탁 방법
우선 어그부츠의 스웨이드는 오염이 되기 쉬울 뿐 아니라 물세탁이 어렵기 때문에 신을 때 늘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비나 눈이 왔을 때 젖은 상태로 방치하게 되면 소재 자체가 손상될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눈 내린 날 도로에 뿌리는 제설용 염화칼슘은 부츠 표면을 딱딱하게 만들게 되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만약 염화 칼슘에 노출되었다면 되도록 빨리 전문 업체에 세탁을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이 어려운 어그부츠를 신을 때에는 평소에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 구매했을 때 방수제를 뿌려서 코팅한 다음, 주기적으로 코팅하면 얼룩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죠. 그리고 부츠가 물에 젖었을 때는 마른 수건이나 휴지를 이용해 빠르게 어그의 물기를 제거해 주는데, 이때 어그를 문지르면서 제거하지 않도록 합니다. 휴지로 물 묻은 부분을 톡톡 두드려 주면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합니다. 어느정도 물기가 제거된 어그는 헤어드라이기나 햇볕에 말리지 말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자연 건조하도록 합니다.
2. 어그부츠 얼룩 및 이염 제거 방법
만약 어그부츠가 얼룩이 지거나 오염이 되었을 경우에는 마른 상태에서 전용 솔을 사용해 결을 따라 빗질을 해 주거나 누벅 소재용 지우개, 또는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서 얼룩을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어그부츠 보관 방법
어그부츠는 물에 약하기 때문에 되도록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는 가급적 신지 않도록 하며, 물티슈 사용은 자제 합니다. 그리고 겨울이 지난 후 보관 시에는 꼭 전문업체에 세탁을 한번 맡긴 후에 보관 하는 것이 오랫동안 어그부츠를 예쁘게 신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어그부츠 보관시에는 어그부츠 안에 신문지나 두꺼운 도화지를 말아서 넣어두게 되면 통풍에 효과적입니다. 또는 숯이나 녹차 잎 등을 신발 안에 넣어서 발냄새를 없애거나, 신발장 안에 제습제를 두면 땀과 같은 습기를 말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