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 지우는법 꿀팁 (+얼굴 피부 장판 바닥 옷 손 귀 지우기)

최근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염색약으로도 미용실에서 염색을 하는 만큼 효과도 좋고 간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셀프 염색을 하는 추세인데요. 그런데 염색을 하다보면 염색약이 피부나 옷 또는 바닥에 묻어 얼룩이 지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얼굴 피부 손 바닥 옷 등 염색약 지우는법 꿀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변기 막혔을때 한번에 뚫는 꿀팁⌕

✔ 성인 숨은 키크는 스트레칭 방법⌕

✔ 자동차 연두색 번호판 무슨 기준일까⌕

1. 염색약 성분

염색약의 주요 성분으론느 암모니아, 과산화수소, PPD (파라페닐렌디아민), 레조시놀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염료와 컨디셔닝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암모니아는 모발의 큐티클을 열어 색소가 모발에 침투하도록 하며, 과산화수소의 경우 모발을 탈색시켜 새로운 색을 내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2. 염색약 피부에 묻어도 괜찮을까

셀프 염색을 하다보면 염색약이 얼굴, 귀, 손 등 피부에 묻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염색약이 피부에 묻으면 즉시 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으나, 장시간 방치하게 될 경우 가려움, 자극, 발진 등의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즉시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의의 상담을 받도록 합니다.

3. 피부 염색약 지우는법

셀프 염색을 하다보면 얼굴이나 귀, 또는 손 등 피부에 염색약이 묻은 경우 아래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먼저 작은 부위에 테스트 해서 피부에 이상이 가지 않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1 클렌징 오일

피부에 무리없이 자극을 덜 주는 방법으로, 얼굴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염색약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3-2 베이킹소다와 물

베이킹소다를 물과 섞은 후 피부에 발라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염색약이 지워 집니다.

3-3 맥주

화장 솜에 마시다 남은 맥주를 적셔서 염색약이 묻은 곳에 3분 가량 올려두었다가 닦아내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4. 바닥 염색약 지우는법

바닥에 염색약이 묻은 경우, 아래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먼저 작은 부위에 테스트 해서 바닥이 손상되지 않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1 식초와 물

식초와 물을 1:1로 섞어서 스프레이 병에 담아 염색약이 묻은 부분에 뿌리고 몇 분 기다립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2 클렌징 오일 또는 오일 베이스 제품 사용

클렌징 오일이나 오일 베이스 제품은 염색약을 녹여낼 수 있습니다. 장판의 손상을 막기 위해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 문질러 줍니다.

4-3 알코올

소독용 알콜을 천이나 면봉에 적셔서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 줍니다.

5. 옷 염색약 지우는법

옷에 염색약이 묻은 경우, 아래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먼저 작은 부위에 테스트 해서 천이 손상되지 않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1 찬물로 빠르게 세척

염색약이 묻은 직후 빠르게 옷은 뒤집은 후 찬물로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세척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염색약이 깊이 스며들지 않습니다.

5-2 스프레이

옷에 염색약이 묻은 경우에는 헤어프레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속 알콜이 색소를 빼주는데, 스프레이를 뿌려 완전히 적시고 세제를 묻혀서 물 세탁하면 말끔해 집니다.

5-3 식초와 물

식초와 물을 1:1로 섞어 얼룩에 바르고 10분 가량 기다린 후 세탁합니다. 식초는 염색약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