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차량) 담보 대출 한도 이자 신용등급 (+근저당 해지 방법 해야할까)

자동차 (차량) 담보 대출은 주택 담보 대출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를 담보로 하여 받는 대출입니다. 무입고 방식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담보로 하여 돈을 빌린다 하더라도 자동차는 계속해서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또 무직자나 주부도 가능한 대출이며, 신용 등급으로 받을 수 있는 신용 대출보다 오히려 쉽게 승인이 날 수 있어 자동차가 있는 사람이라면 담보 대출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담보 대출 신용 등급, 자동차 담보 대출 한도 그리고 근저당 해지 여부,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자동차 담보 대출 신용 등급

자동차 담보 대출을 할 때는 신용 등급 여부를 따지는 상품도 있습니다. KCB에서 신용점수가 630점 이상일 때에 신청 가능한 상품도 있지만 자동차 담보 대출 신용 등급 조건은 금융사나 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 신용 등급에 따라 한도나 이자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각 금융사에 있는 전문가와 상담 후 조건에 맞는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동차 담보 대출 한도 & 이자

자동차 담보 대출 한도는 자동차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또 담보 대출이 가능한 금융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최저 300만 원에서 최고는 1억 원까지 가능하며 대출이자는 3.5%에서 17.9% 정도인데요. 이는 신청하는 고객의 신용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3. 자동차 담보 대출 근저당 해지 해야 할까

자동차를 구매할 때 신차를 할부로 구매를 했다면 즉 캐피탈을 이용해서 차량을 구매하게 됩니다. 보통 36개월에서 길게는 60개월 할부를 진행하여 구매하게 되는데요. 금융권은 물건에 대해 대출을 실행하기 때문에 차량에 대한 근저당을 설정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담보 대출을 실행할 때 근저당 해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여부가 궁금해 지는데요.

근저당 해지는 자동차 할부가 종료 되어야지만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할부가 남아 있다면 근저당은 해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 중 자동차 할부가 남아 있어도 가능한 담보 대출이 있기 때문에 금융사마다 잘 확인해 보고 전문가와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담보 대출을 받으면 됩니다.

4. 자동차 담보 대출 근저당 해지 방법

자동차 담보 대출 근저당은 자동차 할부 종료 (원금 상환이 완료)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자동적으로 근저당 해지는 되지 않습니다. 할부가 종료 되었을 경우, 원래 이용하고 있던 캐피탈 고객 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직접 해지 요청을 해야지만 자동차 근저당이 설정 해지 됩니다. 혹시 자동차 근저당을 직접 해지 하려고 한다면, 거주하고 있는 곳의 가까운 자동차 등록사업소에 방문해서도 근저당 해지는 가능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